대신종합건재철물

폭우 및 장마대비 모래주머니 사낭 침수방지 및 상습침수구역 대비 장마준비

부산지역철물점 2024. 6. 24. 10:50
728x90
올해는 유난히 비가 많은 장마가 예보되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장마를 대비하시는관리실 및 상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바로 이번주 수요일 밤부터 부산지역에는 장마비가 예보되고 있으며, 그 강수량도 예전에 비해 많은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또한 장마기간이 길어졌다는 예보에 저번주부터 상습침수구역에 있는 상점들은 물론, 공단지역도 모래주머니 및 사낭주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모래주머니가 재고가 떨어지는 상황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막상 비가 시작되는 기간에는 작업이 어렵기에 다들 미리 준비하는 겁니다. 철물점들도 비가 시작되면 모래주머니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돈을 많이 주신다고 해도 작업이 어려운 것이지요. 사실 요즘은 비맞으면서 일하시려는 작업자들이 없습니다. 오늘은 미리 주문하신 공장에서 용달을 이용해 모래주머니를 배송받으셨습니다.

 

우천시에는 작업을 안합니다 !!! 구매하시는 분들은 최소 이틀전에 주문 하신 분들입니다 !

 

 막상 비가 내리고, 작업이 불가능한 기간에 주문넣으셔도 작업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 기간에는 누구나 모래주머니가 필요한 시기죠. 그래서 아시는 분들은 미리 저번주부터 주문을 넣어주고 있으십니다.

 그리고 모래주머니만으로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모래주머니와 함께 비닐 및 천막을 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사실 많은 비에는 천막이 꼭 필요합니다. 모래주머니 사이사이로 물이 침투됩니다. 꼭 모래주머니로 벽을 쌓기 전에 천막을 미리 깔아두시고 모래를 적재한 뒤 다시 천막으로 감싸는 작업을 꼭 하셔야합니다. 거기에 마무리로 전체를 로프로 단단히 고정하는 작업을 마치시면 침수대비 사낭 쌓기를 하신겁니다. 

 연산동을 비롯해 수영구, 해운대에는 상습침수 구역이 존재합니다. 제발 올해는 배수가 될 되길 희망합니다. 

 

 

728x90